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lose
최근본상품
이전상품
다음상품
검색
CUSTOMER CENTER
공지사항
상품 Q&A
상품 구매후기
유니맘베이비 이벤트
엄마표이유식
출산과모유
유축기 A/S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출산과모유

출산과모유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모유와 분유
작성자 유니맘베이비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6-20 09:45: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03

● 모유의 장점과 단점 ●

 

* 모유의 장점 

모유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신생아의 성장에 딱 맞게 성장발달에 필요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후 6개월까지 모유만으로도 충분한 영양이 될 정도로 영양 면에서 우수하고 소화시키기 쉽습니다.

또 소화가 용이한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뇌 기능에 필수적인 지방산인 DHA 등이 들어있습니다.

 

* 모유의 단점

모유는 엄마의 혈액에서 "빨간색깔을 내는 혈색소" 성분이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아기 엄마의 몸상태가 건강한 상태이면 모유의 질이 좋아서 아이에게 딱 맞는 영양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마의 몸 상태가 허약하다거나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모유보다는 분유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에게 해로울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을 엄마가 종종 먹거나, 필요이상의 당분(탄수화물)을 섭취해서

엄마의 피가 끈적끈적해진 상태라면, 이러한 상태에서의 모유수유는 아이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엄마가 먹는 것의 많은 부분은 모유를 만드는데 쓰이게 되므로 허약한 엄마가 모유수유를 고집할 경우

산후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이는 당연히 아이가 잘 자라나는데 방해가 되는 악순환이 생기기도 합니다.

 

생후에 바로 피부병이나 소화기쪽 증상이 나타나는 아이들이 있는데..

모유수유를 중단하고, 아이게게 알맞는 분유를 선택하면 증상이 좋아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아이의 현재 몸 상태에 맞는 올바른 분유 선택이 중요하겠죠??^^)

 

● 분유의 장점과 단점 ●

 

* 분유의 장점

분유는 아기가 쉽게 소화하도록 철분, 칼슘 등 부족한 영양소를 첨가해 모유에 가깝게 만든 여러가지 혼합된 우유입니다.

분유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율 양을 규격화하여 풍부하게 하고, 아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열량은 100ml당 66~70Kcal로 모유보다 높고 조유 농도는 13~14%로 아기에게 필요한 기본 성분은

비슷합니다.

 

* 분유의 단점

단점이라면 분유는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 인자 같은 면역물질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분유는 설사나 위장장애 등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유는 각종 영양소가 규격화 되어있지만, 수십가지의 분유마다 조금씩 다른 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좋다는 분유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분유를 선택해야,

아기가 소화흡수를 잘 시켜서 건강히 잘 자라나고, 변비-설사를 비롯한 소화기 장애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출처 아기엔여기한의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